오는 6월5일부터 9일까지 미국매키너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려

▲ 애플 홈페이지에 공개된 'WWDC 2017' 초대장 (사진:애플홈페이지캡처) 

[컨슈머와이드 - 강진일 기자] 애플의 연례행사인 WWDC(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에 대한 일정이  지난 16일(현지시각) 발표됐다. 따라서 이번 WWDC서 아이폰8이 공개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애플에 따르면, 올해 WWDC는 오는 6월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 위치한 매키너리 컨벤션 센터(McEnery Convention Center)에서 진행된다.

WWDC는 애플이 매년 6월에 여는 개발자를 위한 행사로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개발자가 참가한다.이 행사에서 애플엔지니어들이 참가자들에게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위프트(Swift), 시리킷(SiriKit), 홈킷(HomeKit), 헬쓰킷( HealthKit), 카플레이(CarPlay) 등 다양한 애플 플랫폼 기술을 직접 가르쳐준다.

WWDC가 열리면 개발자들의 행사임에도 전 세계적인 관심이 쏟아지게 된다. 이유는 이 자리에서 iOS, 맥OS, 워치OS, tvOS 등 차기 운영체제가 발표되어 왔고 몇 해 전에는  신형 아이폰도 공개된 바 있기 때문이다.

올해 WWDC 일정이 공개되자 업계관계자들은 "올해는 아이폰이 10주년을 맞는 해이므로 WWDC에서 새로운 아이폰을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올해 28회째를 맞는 WWDC는 애플 개발자 사이트와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 TV에서 WWDC 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