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캐스케이딩 그릴 + 분리형 램프 조형 인상적

▲ 현대자동차의 첫 글로벌 소형SUV ‘코나(KONA)’의 전면부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사진: 현대차)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현대자동차의 첫 글로벌 소형SUV ‘코나(KONA)’의 전면부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코나는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28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전면부로 현대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을 드러내는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Cascading Grill)이 적용됐다. 특히 용광로에서 쇳물이 쏟아지는 모습과 폭포수의 형상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과 보닛후드에 양 측면에 새겨진 캐릭터 라인이 조합돼 역동적이고 강렬한 느낌이 인상적이다.

또한 현대자동차에 처음으로 적용된 분리형 램프 조형은 LED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과 더불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완성하기 충분해 보인다. 아울러  주간주행등 사이의 가늘고 긴 가로 막대 형태의 가니쉬(어퍼 가니쉬ㆍUpper Garnish)는 차를 더욱 낮고 넓게 보이게끔 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달 초 차명과 티저 이미지 일부를 공개하면서 고객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이번 2차 이미지 공개 이후에도 코나의 진가를 알리기 위한 계획들이 준비돼 있는 만큼 더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