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KT IS, 30일부터 추석연휴 기간 내내 맛집, 차량점검센터, 동물명원 쓰레기수거일, 마트휴무일 등 다방면 생활 정보 제공하는 '멀티안내서비스'시작해

▲26일 번호안내114를 운영하는 KT CS와 KT IS는 추석연휴를 맞아 오는 30일부터 ‘멀티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KT CS)

컨슈머와이드-강진일기자]114에 전화하면 전국 332개 휴게소 맛집 전화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동물병원, 시외버시 및 고속버스 시간, 차량 무상점검센터 등 ‘멀티안내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26일 번호안내114를 운영하는 KT CS와 KT IS는 추석연휴를 맞아 오는 30일부터 ‘멀티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멀티안내 서비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객문의가 많은 생활편의 정보를 전화번호와 함께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KT CS와 KT IS 측은  "과거 연휴기간 동안 접수된 고객문의 전화를 분석해  휴게소 맛집, 차량 무상점검센터 등 고객 문의가 많은 생활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새롭게 구축해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연휴기간 동안 114에 전화하면 ▲전국 휴게소 맛집(332곳)▲동물병원(1103곳)▲TV맛집(8611곳)▲마트 휴무일(575곳)▲음식물쓰레기 수거일▲버스 및 여객선 출발시간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병기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추석연휴 기간 동안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멀티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114는 시즌별 고객 문의전화를 분석하여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